• home
  •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Push 메시지 발신 이용 안내

  • 조회수 885
  • 작성자 정보전산원
  • 작성일 20.11.30

□ 모바일 Push 알림 서비스 소개


- Push 알림은 사용자(학생, 교직원 등)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학교 대표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

  이를 통해 학과 업무 안내 및 부서 행사 안내사항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


- 통합정보시스템 내 Push 메시지 발신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내 구성원에게 보다 편리한 정보 전달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,

  그룹웨어 내 SMS 사용량의 증가로 인한 비용 발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.

  단, 모바일 앱을 활용한 서비스라는 한계로 인해 앱 미설치 인원의 경우 수신이 되지 않으므로,

  SMS의 보조수단으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.


- Push 서비스 구축 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 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.


□ Push 메시지 발신 방법


1) 통합정보시스템 접속 - 일반행정 -  PUSH메시지 - PUSH발신 페이지로 이동


2) 메시지 제목과 내용 입력 후 '수신자 검색' 버튼 클릭


3) 수신자 선택 후 '보내기' 버튼 클릭


* 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

"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."